안녕하세요 아이러니한 아이러니입니다. 예전부터 최근까지 메일로 카카오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결제가 되었다는 식의 사칭 메일이 유포되고 있다고 하여 사칭 메일의 사기 유형과 카카오톡 사칭 채널에 의한 사기 예방 방법 및 신고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사칭 메일의 사기 유형
-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사칭하여 '카카오톡 비정상 로그인을 감지했다'는 제목으로 피싱 메일을 받게 됩니다.
- 메일 내용을 보게 되면 카카오톡 창에서 '보호 조치 센터' 등 고객센터를 사칭한 채널로 검색을 하도록 유도를 하게 합니다.
- 이렇게 사칭한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를 하게 되면 장문의 안내 글을 쓰면서 비밀번호를 요구를 하게 합니다.
최근까지도 이런 식으로 피싱 메일을 보내는 범죄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측에서 의 대응
카카오 관계자 에 의하면 "카카오 채널은 오픈 플랫폼으로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지만, 공식 서비스 고객센터를 사칭하는 채널이 발견될 시 즉시 삭제 조치하고 있으며 피싱 피해 사실이 접수될 시 채널 운영자와 피해자에 소명자료를 요청한 뒤 제재를 진행 중이다"라고 합니다.
사칭 사이트 구분하는 방법
- 고객센터는 절대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사칭 등 다양한 카카오톡 사칭 채널 신고하는 방법
- 카카오톡 실행 > 상단 돋보기 모양 > 해당 카카오톡 채널 (구플러스 친구) 검색 후 선택> 우측 상단 더보기(세로로 '... ' 로 된 아이콘 클릭) > 신고하기 클릭
개인정보를 요구한다 거나 , 고객센터 사칭 등 을 발견하시면 응대를 하지 마시고 신고를 하셔서 피해를 보시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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