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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정보/경제 정보

정부에서 제공하고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물건 정보를 다 알수있다?

by 아이러니한아이러니 2021. 6. 28.

상품의 신뢰성 하락

요즘에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상품 광고를 하는데 허위, 또는 과장광고가 적발되어서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사례가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고 광고에 나온 상품이 정말로 성능이 검증되었는지 확인하기도 힘들구요.

 

국민청원 안전 검사제의 단점

이전에 소개드렸던 국민청원 안전 검사제는 이게 성분이 정확한 건지 청원을 넣고 어느 정도의 청원 동의 가 이루어져야지만 확인이 가능해서 기다리는 기간이 많이 걸려서 불편하신 분들이 많이들 있으실 겁니다.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국민청원 안전 검사제 와는 반대로 일반 국민들의 소비생활에 필요한 상품정보들과 안전정보의 내용을 맞춤형으로 제공해서 피해예방과 피해구제를 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공정거래 위원회 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비자 24 란 서비스인데요.

 

소비자 24란?

소비자 24(옛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 포털,www.consumer.go.kr)는 정부, 공공,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기관에 대한 종합 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함께 실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쉽게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소개

메인 화면에서 보시면 리콜 확인,안전정보,비교정보,피해구제 기능이 있습니다.

 

리콜확인

리콜 확인에 있는 상품을 보시면 

리콜 상품 정보

  •  상품명, 유통 표준 바코드, 제조사, 제조연월일, 유통기한, 포장단위, 리콜 대상 이미지

리콜 이유

  • 리콜 구분, 리콜 공표기간, 출처, 위해 원인 및 결과

리콜 방법

  • 문의처, 업체 주소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어떤 상품이 어떻게 리콜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안전정보

위해 정보 처리 속보, 해외직구 위해식품, 안전정보, 안전 캘린더, 알기 쉬운 안전 이야기 등의 내용을 제공해줍니다. 안전정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식품 상품 이용 시 주의해야 될 사항들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비교정보

각종 식품, 상품 등을 비교하여 비교실험을 통하여 안정성 여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제공합니다.

 

피해구제

소비생활에 피해가 발생했을 시 상담 가능한 기관 온라인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안내해줍니다.

(소비자일반,보건/의료,금융/보험[공제],주택/환경,전자기기/콘텐츠 등을 제공)

 

 

 

 

 

참여기관 안내

다양하게 참여한 각 기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소비활동 시 의심되는 상품이 있으시면 소비자 24(옛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 포털,www.consumer.go.kr)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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