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모음/연예 이슈 모음

조인성에 이어 유재석 남몰래 선행,배우 이용녀 나이 및 근황 그밖에 뒤늦게 알려진 스타들의 선행들

by 아이러니한아이러니 2021. 8. 6.

배우 조인성씨의 남몰래 후원한 5억 원으로 탄자니아 학교 완공이 되었던 선행이야기에 이어 방송인 유재석님이 배우 이용녀님에게 남몰래 선행을 한것이 뒤늦게 밝혀져 화재가 되었습니다.

 

카메라를-보고-브이-포즈를-취하고있는-유재석/강렬한-눈빛으로-보고있는-이용녀
카메라를 보고 브이포즈를 쥐하고 있는 유재석/강렬한 눈빛으로 보고있는 이용녀

 

배우 이용녀 의 근황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강력한 캐릭터를 선보였던 배우 이용녀님은 올해 1956년생으로 64세 인데요. 연기뿐만아니라 유기 동물 보호소를 자비로 운영하면서 유기견을  약 18년 가까이 돌보고 있어서 '유기견의 대모'라고 불리오고 있었습니다. 최근 2월초에 화재로 인해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되어서 주위 분들의 걱정이 많았다고합니다.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이 사라져

올해 초 2월에 배우 이용녀 씨의 유기견 보호소가 갑작스러운 화재로 전소가 되어 그녀와 강아지들의 삶의 터전을 잃어버렸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었습니다. 당시 화재로 인해 60평 남짓한 집과 8마리 의 강아지가 덮쳐서 하늘나라로 떠나게 되었고 남은 유기견들과 간신히 도망친 것이 다라서 집터가 전소가 된 후에 화재현장을 떠나지 못한 채 유기견들과 함께 견사에 머물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 수도, 가스, 전기도 안 들어오는 견사에서 씻지도 못하고 쪽잠을 잤다고 합니다.

 

 

 

 

다른 동료 연예인 들이 적극인 도움이 나서 줘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접해들은 동료 연예인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서 그녀의 보호소에 찾아서 도움을 손길을 내밀었다고 합니다. 중식의 대가 이연복 님을 시작으로, 배우 오현경, 김미경 님 등이 보호소를 찾아 도움을 줬으며, 이연복님는 SNS (유기견 모임)를 통해서 '서로 돕자'라고 본인이 직접 후원과 모금을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배우 오현경 님도 '매니저를 통해 이용녀 님 전화번호를 알기 위해 수소문을 해달라 부탁하여 연락'을 하여 찾아가 도움을 드렸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많은 후원금액을 보낸 유재석의 선행

 

 

많은 자원봉사자들과 동료 연예인분들이 도움을 줬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은 후원금액을 을 보낸 연예인이 바로 방송인 유재석 님라고 하는데요. 이 당시 이용녀 님은 " 유재석이 그때 도움을 줬다. 가장 많은 후원금을 보내주셨다. 내가 그분과 특별히 관계가 없었는데 화재 후 3일쯤 지났을 때 통장을 보고 깜짝 놀랐다. 너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밖에도 선행을 한 연예인들

 

이 외에도 뒤늦게 기부 선행을 한 스타들도 있는데요. 그룹 오 마이걸의 아린님은 소속사에게 알리지 않은 체 지난해 고향인 부산에 노인 복지관에 600만 원 상당의 내의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전에 는 배우 고아성님의 암환자 보호자를 위해 자매들과 같이 천만원 후원 과 더불어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김동준 님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수재민을 위해 밀알 복지재단에 개인적으로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을 했고, 월드 스타로 발돋움한 방탄 소년단 멤버들 역시 교육청, 모교, 고향, 특수학교, 초록우산 어런이 재단 등 수억 원의 기부금을 남모래 전달했다고 합니다.

 

배우 신민아 님은 2015년 사회복지법인 한림 화상재단을 통해 화상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했으며, 막대한 의료비 부담으로 인해 수술을 할 엄두도 내지 못했던 환자들을 위해서 해마다 1억씩 기부를 했고, 총 114명의 화상 환자들이 치료와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배우 신민아 님은 직접 병원을 방문해 환자와 가족들을 위로하고 응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