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러니한 아이러니입니다. KT 가 지난 25일 발생한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와 관련한 보상안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KT 가 발표한 통신장애에 대한 보상
KT는 지난 25일 에 발생된 전국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발생된 피해 보상을 실제 장애가 발생한 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 분의 요금 감면을 하는 방식의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10일분 서비스 요금이라는 별도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보상안을 오는 11월 1일 광화문 사옥에서 설명회를 열어 이같이 보상안을 발표했습니다.
알뜰폰 및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보상 대상
보상 대상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 상품으로,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 단말(세컨드 디바이스) 도 서비스에 포함되며,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보상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보상 기준
- 보상 기준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의 경우 최장 장애시간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을 적용
-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인터넷과 IP형 전화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치를기주느올 보상이 진행
- 회선 가입자당 평균 보상금액은 개인·기업객은 평균 1,000원 정도이며, 소상공인은 7~8,000원 안팎으로 추산된
- 개인 가입자인 동시에 소상공인 보상 기준에도 해당할 경우 중복 보상 수령 가능
- (다만 가입자별 보상금액은 가입한 상품과 요금제에 따라 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
전체 보상대상 규모는 약 3500만 회선, 전체 보상 금액은 350억~400억 원으로 추산됩니다.
보상 신청의 번거로움 최소화
- 보상은 기준에 따라 요금을 깎아주는 방식
-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접수 절차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하여 청구
그 외 요금감면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원만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번 주 중으로 전담 지원센터를 열어서 2주간 운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원센터는 별도로 구축 예정인 전용 홈페이지와 전담콜센터로 병행 구성된다고 합니다.
전용 홈페이지 개설
- 피해 보상 관련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상기준 및 보상대상 확인을 안내
- 보상기준에 따른 보상금액 확인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보완할 방침
전담 콜센터 개설
-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달 콜센터를 개설
- 소상공인 분류에서 누락된 고객의 추가 신청 접수 등을 지원할 계획
보상안과 더불어 장애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 발표
- 재발방지를 조속하고 철저하게 실행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혁신 TF를 가동
- 기존에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확대하여 한 사람의 실수로 인한 장애를 완벽히 차단할 계획
- 지금까지 작업 준비 단계에만 적용하던 테스트베드를 가상화해 전국 각 지역에서 새로운 라우팅(네트워크 경로 설정) 적용 전에 최종 테스트 거쳐서 실제 망에 적용하도록 추진
- 센터망과 중계망, 일부 엣지망에 만 적용된 라우팅 오류 확산 방지 기능을 모든 엣지망까지 확대
- 작업자가 주요 명령어를 입력할 때 OTP(1회용 비밀번호)를 적용하고, 네트워크 관제센터가 미승인 작업 여부 실시간 모니터링
'이슈 모음 > 사회 이슈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영국 에서 첫 허용/코로나 펜데믹이 시작되고 있는 독일 (3) | 2021.11.05 |
---|---|
넷플릭스 부사장 국회를 찾아 '오징어 게임 추가 보상 논의중' (0) | 2021.11.04 |
요소수 품귀현상 과 물류대란 우려에 대한 내용 정리 (0) | 2021.11.01 |
페이스북 사명 을 메타(META)로 변경, 자사의 메타버스 서비스 공개 (0) | 2021.10.29 |
크레용팝 맴버 초아 성탈절 인 크리스마스날 새 신부 된다. (0) | 2021.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