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상생소비지원금이란?
- 상생소비지원금 실적 에 제외 되는 업종
- 상생소비지원금 을 받을수 있는 날은?
- 지급 안내
- 상생소비지원금 온라인 신청 하는 방법
- 고객센터(콜센터)로 신청하는 방법
- 오프라인 신청 방법(전담 카드사 와 연계된 응행 영업점 방문 신청방법)
- 전담 카드사 홈페이지 · 고객센터 (콜센터) · 연계은행 안내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 은 한달에 카드 사용하는 금액이 올해 2분기(21년 4월~ 21년 6월)의 월 평균 사용한 금액보다 3% 가 넘게 증가 한경우 에 초과된 사용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주는 제도입니다.
※월 최대 캐시백 가능한 금액은 10만원 입니다.
(10월 사용금액 - 2분기 평균 사용금액) - (2분기 사용금액 초과 한도 3%)
= 2분기 대비 3% 초과 증가한 카드 사용액 산정 금액 X 캐시백 10%
= 이달의 상생소비지원금
산정 예시
2분기 (4월~ 6월 ) 월 평균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 이고 10월 사용한 카드 금액이 153만원 인경우
- 4월 카드 사용금액 100만원 + 5월 카드 사용금액 100만원 + 6월 카드 사용금액 100만원 / 3 (4월~6월 2분기 개월수) = 2분기 평균 카드 사용 금액 은 100만원
- 153만원(10월 사용금액 ) - 100만원(2분기 월 평균 사용금액) = 53만원
- 53 만원 - 3만원(100만원 x 3%) [2분기 평균 사용금액 100만원의 초과 된 3% 분을 차감] = 50만원
- 50만원 x 10%(초과한 금액의 10%) = 5 만원 (캐시백 되는 금액)
- 10월 달의 상생소비지원금은 5만원이 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실적 에 제외 되는 업종
대부분 신용 · 체크카드 국내 에서 사용하였을때 실적으로 인정이 되지만, 일부 업종은 실적에서 제외 됩니다.
- 대형마트 · 백화점(아울렛 · 복합몰 포함)
- 홈쇼핑 · 면세점
- 대형 전자 전문 판매점
- 대형 종합 온라인몰
- 명품 · 실외 골프장 자동차(신차구입시)
- 상기 업종 외에도 유흥·사행업종, 비소비성 지출(상품권, 보험, 세금, 현금서비스 등)은 카드 사용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을 받을수 있는 날은?
상생소비지원금은 소비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의 카드에 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자동 지급 됩니다.
지급 안내
지금시기
- 10월 1일부터 한달 동안 소비하여 실적이 발생된 캐시백은 11월 15일 에 지급
- 11월 1일부터 한달 동안 소비하여 실적이 발생된 캐시백은 12월 15일 에 지급
지급한도 - 월 최대 10만원 한도
지급방식 - 전담카드사의 카드에 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자동 지급
상생소비지원금 사용하는 방법과 포인트 소멸 만료 기간
- 현금과 동일하게 국내 모든 카드가맹점에서 사용가능 하고, 카드 결제시 현금성 충전금으로 충전된 캐시백 포인트부터 우선 차감이 됩니다.
- 현금성 충전금포인트 지급시 즉시 사용가능하며 2022년 6월 30일 에 사용 기간이 만료되며, 만료시에는 미사용되었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할부결제 / 환급 · 양도 불가합니다.
캐시백 발생금액 확인하는 방법
카드사 앱 및 홈페이지 개인 맞춤형 안내페이지에서 2분기 월 평균 사용실적, 해당 월 사용실적과 함께 캐시백 발생금액을 확인 가능합니다. (일별 업데이트 )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는 방법
- 통합 콜센터(1670-0577, 1688-0588)로 전화하시거나, 통합 홈페이지(상생소비지원금.kr)를 방문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가능한 대상
- 2분기(4월~6월) 기간에 신용 · 체크 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만 19세(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인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담카드사
- 아래 전담 카드사중에서 본인 명의의 신청 대상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카드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롯데카드
- 비씨카드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우리카드
- 하나카드
- 현대카드
- KB국민카드
- NH농협카드
※신청 대상 카드가 없는 경우 전담카드사의 카드를 신규 발급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 · 선불 · 직불 · 가족 카드 는 제외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 하는 방법
- 전담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에서 신청
- 신청 기간 : 21년 10월 1일 09:00 ~ 21년 11월 30일 18:00 까지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 신청절차
- 전담카드사 홈페이지 · 앱 접속
- 본인확인(공동인증서,휴대전화,카드 인증등)
- 카드 보유 여부 확인
- 이용동의 및 첨여 신청
- 신청일 기준 2영업일 이내 신청 결과 안내(영업일로 부터 2일 이내 신청 결과를 문자,모바일 알림톡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첫 1주일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 10 월 1일(금요일) 끝자리 1,6 년생
- 10 월 5일(화요일) 끝자리 2,7 년생
- 10 월 6일(수요일) 끝자리 3,8 년생
- 10 월 7일(목요일) 끝자리 4,9 년생
- 10 월 8일(금요일) 끝자리 5,0 년생
고객센터(콜센터)로 신청하는 방법
- 신청 기간 : 21년 10월 1일 09:00 ~ 21년 11월 30일 18:00 까지
- ※운영시간 매일 00:00 ~ 18:00
- 신청절차
- 전담카드사 고객센터로 전화
- 본인 확인(주민번호,카드 비밀번호등)
- 카드 보유 여부 확인
- 이용동의 및 참여 신청
- 신청일 기준 2영업일 이내 신청 결과 안내(영업일로 부터 2일 이내 신청 결과를 문자,모바일 알림톡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첫 1주일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 10 월 1일(금요일) 끝자리 1,6 년생
- 10 월 5일(화요일) 끝자리 2,7 년생
- 10 월 6일(수요일) 끝자리 3,8 년생
- 10 월 7일(목요일) 끝자리 4,9 년생
- 10 월 8일(금요일) 끝자리 5,0 년생
오프라인 신청 방법(전담 카드사 와 연계된 응행 영업점 방문 신청방법)
- 신청 기간 : 21년 10월 1일 09:30 ~ 21년 11월 30일 15:30 까지
- ※운영시간 매일 09:30 ~ 15:30
- 신청절차
- 전담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 방문
- 본인확인(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 카드 보유 여부 확인
- 이용동의 및 참여 신청
- 신청일 기준 2영업일 이내 신청 결과 안내(영업일로 부터 2일 이내 신청 결과를 문자,모바일 알림톡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첫 1주일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 10 월 1일(금요일) 끝자리 1,6 년생
- 10 월 5일(화요일) 끝자리 2,7 년생
- 10 월 6일(수요일) 끝자리 3,8 년생
- 10 월 7일(목요일) 끝자리 4,9 년생
- 10 월 8일(금요일) 끝자리 5,0 년생
전담 카드사 홈페이지 · 고객센터 (콜센터) · 연계은행 안내
롯데카드
- www.lottecard.co.kr
- 1588-8100 + 단축 번호 7
비씨카드
- www.bccard.com
- 4566-4800(대표),4588-6374(전용)
- 기업은행,전북은행,수협,새마을금고
삼성카드
- www.samsungcard.com
- 1588-8700(대표),1522-0017(전용)
신한카드
- www.shinhancard.com
- 1544-7000(대표),1522-7777(전용)
- 신한은행
우리카드
- www.wooricard.com
- 1588-9955(대표),1800-2239(전용)
- 우리은행
하나카드
- www.hanacard.co.kr
- 1800-1111(대표),1800-3701(전용)
- 하나은행
현대카드
- www.hyundaicard.com
- 1577-6000(대표) + 단축번호 7
KB국민카드
- www.kbcard.com
- 1588-1688(대표), 1644-8811(전용)
- KB국민은행
NH농협카드
- card.nonghyop.com
- 1644-4000(대표),1644-5330(전용)
- 농협은행 및 농축협
※전용 고객센터는 21년 10월 1일 (금요일) 09:00 부터 운영합니다.
※전담 카드사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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