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음/일상 팁

자연휴양림 여행 ,예약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보는방법 (숲나들이e)

by 아이러니한아이러니 2022. 5. 31.

날은 더워지고.. 친구, 연인, 가족들과 같이 시원한 곳에 여행을 가고 싶은데 괜찮은 여행 장소를 검색하려면 여기저기 알아봐야 되는 번거로움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렇게 각종 휴양지 정보와 근처 여행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숲나들e'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산림청 에서 제공하는 숲나들e(출저 : 숲나들e)
산림청 에서 제공하는 숲나들e(출저 : 숲나들e)

 

개인 사업체가 운영하는 곳이 아닌 정부 산하 기관인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여행정보의 신뢰성이 높습니다. 이런 '숲나들e'는 쉽게 이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이 구성되어있습니다. 

 

1. 지역, 위치, 날짜, 인원 선택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예약 가능

사이트 상단에 지역 위치, 원하는 지역 휴양림, 입실 가능한 날짜 선택, 인원 수만 입력을 하면 손쉽고 빠르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2.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 정보

전국에 있는 자연 휴양림 정보를 지역별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휴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태그 검색을 활용하여 본인의 취향에 맞는 휴양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각 지역 휴양림별 예약 정책 조회 가능

자연휴양림 안내 - 휴양림별 예약 정책 안내를 통해서 각 지역 휴양림별로 운영현황(객실, 야영장) 가능 유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4. 여행정보 검색을 통해 근처 여행 정보 확인 가능

상단 메뉴 '여행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가게 되면 지도가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지내고자 하는 지역과 그 지역  휴양림을 선택하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근처에 있는 여행지 정보(관광지, 레포츠, 문화시설, 여행코스, 음식,  축제/공연/행사, 특산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챗봇을 통해 문의 사항 해결 가능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챗봇이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합니다. 

 

 

 

WSG 워너비 오디션 최종 합격자 맴버 12인의 얼굴 공개

지난 2021년 남자 보컬그룹인 MSG 워너비에 이어 이번에는 여성 보컬그룹 프로젝트 WSG 워너비 오디션이 진행되었습니다. 2022/04/16 (E133)부터 시작해서 43일간의 블라인드 오디션을 진행한 끝에 최종

yogp.tistory.com

 

 

손흥민 입고있었던 'NOS7' 티셔츠 브랜드의 정체와 의미

이번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21-22 시즌에서 개인 득점 23 득점으로 모하메드 살라 선수와 공동 득점왕을 기록 한 손흥민 선수가 인천공항에 입국 당시에 입고 있었던 'NOS7' 티셔츠와 그 브랜드가

yogp.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최저금액은 600만원?

최근까지도 말이 많았던 소상공인 피해지원 금액에 대해서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 발표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지원범위 가 발표되었습니다. '지원금이 300만 원이다, 아니다 1,000만 원이다'라

yog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