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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모음/이슈 정보 모음

직장 다니는 95% 국민들이 모르는 직장인과 소상공인 들이 받을수 있는 복지 서비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by 아이러니한아이러니 2021. 10. 5.

 

안녕하세요. 아이러니한 아이러니입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 및 여러 가지 많은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 중  직장인 분들과 소상인 분들에게 다양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이번에 소개해드릴 혜택 정보는 바로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 비율이 전체 국내 기업의 99%를 차지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83%가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2년 전부터 오픈을 했으며, 중소기업 다니고 있는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여행·휴양, 자기 계발, 건강관리, 가전기기 , 기업 소모품 등을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서비스 도입 취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의 도입을 한 이유는 우선 중소기업을 다니는 근로자 분들에게 대기업 근로자 수준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며, 이 복지 서비스로 인해 중소기업을 다니는 근로자도 대기업 수준 이상의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 휴양소/숙박/여행상품/카셰어링 등을 최대 60%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 건강검진/병원 진료/피트니스 등 운동시설을 최대 80%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 영화티켓/레저/교육/도서에서는 영화나 도서 외국어 교육 등 최대 85% 할인이 제공됩니다.
  • 보안/렌털/이사/꽃배달/경조사 등 생활 안정에서는 최대 59% 할인 혜택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 IT/가전기기/공구/사무용품에서는 인기 가정제품 등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브랜드관/지역상품관/기업 소모품관에서는 삼성전자 250여 종 제품을 43% 할인 혜택 , 애플  60여 종의 제품을 최대 30% 할인 및 무료 배송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들의 특징

  • 특정 기업 임직원에게 해당되는 복지제도나  생활 안정 복지 서비스는 교직원 공제회와  같이 동일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 SK 임직원 몰을 이용할 수 있어서 SK 임직원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 애플 제품 등을 30~43% 할인 혜택과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의 쇼핑을 여기에서  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이용조건

우선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별도의 가입비와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 복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업 인사담당자나 복지 담당자분들이라던지 해당 업무 관련 일하시는 분이 회원가입 및 파일 첨부 과정을 진행해주셔야 임직원분들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회원 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

  • 사업자등록증
  • 중소기업 확인서를 중소기업 벤처기업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발급받아야 됩니다. (민원 ▶ 민원 이용안내▶ 확인서 발급 안내)
  •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중소기업에서 회원 가입하는 방법

  1. 복지 담당자가 기업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기업 기본정보 입력 및 사업자등록증·중소기업 확인서 등록)
  2. 회원가입 신청 당일 승인 완료 및 알림 메일 이 발송됩니다.  (18시 이후 신청 건은 익영업일 승인 처리)
  3. 해당 기업의 복지 담당자가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임직원 정보 업로드를 합니다.
  4. 복지담당자가 임직원 아이디/비밀번호 발급 후 내부 고지해줍니다.
  5. 임직원 로그인 및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소상공인이 회원 가입하는 방법

  1. 기업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소상공인 기본정보 입력 및 사업자등록증·중소기업 확인서 등록)
  2. ※소상공인도 중소기업과 같은 방법으로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 신청 당일 승인 완료 및 알림 메일 이 발송됩니다.  (18시 이후 신청 건은 익영업일 승인 처리)
  4.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임직원 정보 업로드를 합니다.
  5. 임직원 아이디/비밀번호 발급 후 임직원 로그인 및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 링크)에 접속을 하여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상단에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온라인 자료 제출 ▶ 절차에 따라 필요항목을 입력 후 단계를 진행해줍니다.
  3. ※ 이 절차는 보안 및 몇 가지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이루어지며, 입력해야 될 내용이 많습니다.
  4. 신청서 작성 및 진행 과정 완료 후  확인서 출력 (국문 확인서 출력)을 띄워 스크랩을 해줍니다.

 

여기까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내용과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의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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