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안내 문자 서비스
우리에게 가장 연락 오는 문자들 중에서는 행정 안전 부에서 보내는 안전 안내 문자 가 있습니다.주로, 민원처리 안내(민원처리 단계별 통보, 소송사건 진행 통보 등), 내부업무처리(비상 소집, 업무관련자 재난 상황 및 119 출동 지령전파 등), 공지 사항 및 정보제공(백신 예방접종, 세금 관련, 민방위 교육 통지 등) 안내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젠 안전 안내 문자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요즘에는 문자 메세지받는것 보다 메시지 외 다른 기능까지 제공되는 카카오톡으로 알림 내용을 받게 되면 국민들 입장에서는 문자 메시지 받는 것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이 될텐데요.그래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에서 오는 8월부터는 정부기관이나 지자체 등의 행정기관에서 발송하고 있는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석삼조의 효과
정부에서는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문자 메세지 발송을 일부만 카카오톡으로 발송 방식을 전환하게 되더라도 1년간 약 40억의 예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기존의 안전안내 문자가 대부분 장문메세지(LMS)으로 발송되다 보니 최대 60% 이상의 요금이 절약 되는 효과) 지난해 국가정보자원 관리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중앙부처, 지자체,교육청 등 233개 행정기관에서 발송한 문자 메세지는 총 5억 3천8백 만 건씩이나 됩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알림톡 방식의 메시지 서비스를 전환으로 기대되는 예산 절감효과를 국민 편의성등을 이용기관에 적극적으로 설명하여 조기에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3개월 동안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좀 더 편리한 발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정부의 다양항 정책들을 국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쉽게 확인할 수가 있게 되고, 세금 낭비도 줄일 수 있게 되어서 일석삼조의 이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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